
더에듀 정지혜 기자 | ‘2024 에듀테크 코리아 박람회’가 ‘AI가 이끄는 에듀테크의 미래’를 주제로 23~25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에듀테크 전시관에는 13개국에서 220개 안팎의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교육부·산업부·서울교육청 정책홍보관, 수업·에듀테크 실증 사례를 발표하는 가상 교실, 에듀테크 소프트랩(에듀테크 지원 전문기관) 참여 기업의 홍보관, 학교·기업 만남의 장 등 전시관 및 부대행사 등이 운영된다.
교육부 정책홍보관에서는 ‘교사가 이끄는 교실혁명’의 주요 정책을 살펴보고 AI 디지털교과서 시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K-디지털 교실에서는 디지털 기반 수업 시연과 함께 교사들의 수업 사례 및 에듀테크 소프트랩 참여 기업의 실증 사례를 발표한다.
에듀테크 기업 전시관 곳곳의 소규모 교실에서는 ‘선생님의 상상을 실현해 드려요’ 및 ‘에듀테크, 증거를 보여줘!’라는 주제로 다양한 기업들의 발표가 진행된다.
아울러 학교 관리자,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선도학교 대표교사 등이 학교에 필요한 에듀테크 제품을 보다 깊이 있게 탐색할 수 있도록 학교·기업 만남의 장(MeetUP)도 운영된다.
김영곤 차관보는 “공교육 혁신을 지원하는 에듀테크가 더 많이 개발될 수 있는 공교육 중심의 에듀테크 생태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에듀테크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질적 수준을 높이기 위해 이를 위한 정책도 중점 추진할 예정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