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에듀 여원동 기자 | 총 34명의 도산 애기애타 리더십 과정 8기 참여자들이 교육을 온전히 수료했다. 이들은 각자의 삶으로 돌아가 도산 안창호 선생의 정직과 통합 및 섬김의 리더십을 실천할 예정이다.
도산아카데미(이사장 구자관, 원장 김철균)는 지난 3일 도산 애기애타 리더십 과정 8기 수료식이 정화예술대학교 명동캠퍼스 본관 대강당에서 열렸다고 밝혔다.
‘도산 애기애타 리더십 과정’은 도산 안창호 선생의 정직과 통합 및 섬김의 리더십을 우리 사회의 지도층 및 미래 세대에게 전파하기 위한 과정으로, 8기 과정은 지난 8월 27일~12월 3일까지 총 10주간 진행됐다.
8기에는 기업인, 공무원, 언론인, 대학생 등 총 34명이 참여해 수료를 완료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윤은기 도산 애기애타 리더십 과정 학장(전 중앙공무원교육원장), 김철균 도산아카데미 원장(㈜이니텍 대표이사)를 비롯한 내외빈 및 1~7기 수료 원우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윤은기 학장은 “도산 애기애타 리더십 과정을 통해 도산 안창호 선생의 정신을 함양한 리더가 되어 각자의 자리에서 더 좋은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9기는 2026년 3월 31일부터 시작된다. 자세한 내용은 도산아카데미 사무처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도산 애기애타 리더십 과정’은 리더십, 문화, 교양, IT, 소통 등 36년 전통의 도산아카데미에서 강연해온 다양한 전문가들이 강사진으로 구성됐다. 구범준 ㈜세상을바꾸는시간15분 대표, 구수환 이태석재단 이사장, 김준규 전 검찰총장, 류우익 전 통일부 장관, 이금룡 ㈔도전과나눔 대표, 신각수 전 주일대사, 김진형 전 피지대사, 박경목 전 서대문형무소 역사관 관장, 정병국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위원장 등이 강사진으로 참여했다.
중앙공무원교육원장을 지낸 윤은기 한국협업진흥협회 회장이 학장을 맡고 있으며, ㈜이니텍 대표이사인 김철균 도산아카데미 원장이 운영위원장을, 권형균 도산아카데미 부원장(GGCS 대표이사), 허용무 정화예술대학교 총괄부총장, 이정림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연구교수가 운영위원을 각각 맡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