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교육C&P-더코알라 MOU 체결...AI·코딩 교육 확대 나선다

  • 등록 2026.01.14 16:31:24
  • 댓글 0
크게보기

 

더에듀 김연재 수습기자 | 타임교육C&P와 더코알라가 업무협약(MOU)을 체결, 코딩 기반 문제해결 플랫폼의 전국 초중고 및 교육청 유통·공급에 나선다.

 

양사는 지난 7일 ▲공교육 전용 브랜드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 ▲교육 플랫폼의 안정화 및 고도화 ▲학교 현장에 최적화된 커리큘럼 및 교재 개발 ▲공동 마케팅 및 프로모션 활동 등의 긴밀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더코알라의 교육 기술력과 타임교육C&P의 공교육 네트워크를 결합해 학교 현장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세부적으로 더코알라가 개발한 텍스트 코딩 기반의 문제해결 중심 교육 플랫폼을 타임교육C&P가 전국 초·중·고교 및 교육청에 독점적으로 유통·공급을 추진한다.

 

더코알라의 프로그램은 단순한 코딩 문법 습득을 넘어,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 과정을 설계한 뒤 순서도를 거쳐 실제 코드를 작성하는 ‘알고리즘 사고 여정’을 제공하는 것이 큰 장점이다.

 

또 AI 튜터를 자체 개발, 학생들이 제시한 아이디어를 즉시 검증하고 오답 발생 시 단계별 힌트를 제공해 자기주도적 학습 구현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손유상 더코알라 대표이사는 “학교 생활기록부의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기재에 최적화된 구조를 갖추고 있어 학생들의 학습 데이터와 코딩 결과물이 자동으로 기록되어 고퀄리티의 포트폴리오를 생성할 수 있다”며 “특히 영재학교나 특목고, 주요 대학 진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이길호 타임교육C&P 대표이사는 “더코알라의 독보적인 알고리즘 교육 콘텐츠는 공교육 현장의 디지털 갈증을 해소할 최적의 솔루션”이라며 “타임교육C&P의 유통 노하우를 총동원해 전국 모든 학교에서 양질의 코딩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교육부는 ‘모두를 위한 인공지능(AI) 인재양성’을 목표로 △국민 누구나 인공지능(AI)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전 생애주기에 걸친 보편적 AI 교육 확대 △인공지능(AI) 세계 3강 도약을 견인하는 혁신인재, 융합인재 등을 추진 중이다.

김연재 수습기자 te@te.co.kr
Copyright Ⓒ 2024 (주)더미디어그룹(The Media Group). All rights reserved.

좋아요 싫어요
좋아요
0명
0%
싫어요
0명
0%

총 0명 참여









대표전화 : 02-850-3300 | 팩스 : 0504-360-3000 | 이메일 : te@te.co.kr CopyrightⒸ 2024-25 (주)더미디어그룹(The Medi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