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에듀 전영진 기자 | 학교 등 교육기관 소속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인문 강연회가 열린다. 조직과 재무설계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경기도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경일노)는 8월 1일 ‘지방공무원 노동인지감수성 강화를 위한 인문 강연회’를 연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강연회는 경기도의회와 이용호 경제노동위원회 부위원장이 주최하며 경일노가 주관한다.
경기도청 및 경기교육청 지방공무원 등 120명을 대상으로 하며 선착순 마감한다. 참석 확정자는 7월 25일 온라인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행사는 8월1일 오후 1~5시까지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진행한다.
강연은 박진우 GAM 컨설팅 소장(심리학 박사)의 조직심리학과 이정석 제이씨컨설팅 대표의 공무원 재무설계로 구성됐다.
박 소장은 공무원 조직과 갈등 분석, 조직 구성원 간 화합과 상생 방안 모색을 중심으로, 이 대표는 공무원 은퇴 설계 재무설계 방법과 신입공무원을 위한 월급 관리 방법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신청 등 기타 문의는 경일노 사무국으로 전화하면 된다.
강동인 경일노 위원장은 “노동은 우리 삶의 근간을 이루는 핵심”이라며 “공무원은 노동자로써 개별의 권익을 존중받아야 하는 동시에 공동체에 대한 기여와 대민서비스 질 향상 또한 중요한 요소”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경일노는 공무원의 권익과 서비스 제공의 조화와 균형을 지원하기 위해 노동인지감수성 강화 인문강연회를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 이용호 의원과 함께 기획했다”며 “교육현장 모든 공무원의 건승을 기원한다”고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