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에듀 전영진 기자 | 온라인 과학실험 교육 서비스 ‘심그라운드’가 오는 20~22일 청주오스코(OSCO)에서 열리는 ‘2025 충북에듀테크 콘펙스’에 참가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고, (사)스마트교육학회가 주최하는 전국 규모의 교육기술 박람회로, 학교 현장에서의 에듀테크 혁신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이다. 에듀테크 전시, 교사 세미나, 참가기업 세미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심그라운드는 이번 전시에서 초등 과학실험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AI 기반 온라인 과학실험실 플랫폼을 선보일 예정이다.
심그라운드는 초등학교 2022 개정 교육과정에 필요한 필수실험 106개 실험 콘텐츠를 완벽하게 구현한 온라인 과학실험실 플랫폼이다. 기존의 오프라인 실험실에서만 가능했던 다양한 과학 실험을 가상 환경에서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심그라운드 관계자는 “AI 기반 학습 분석 시스템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학습 패턴을 분석하고, 맞춤형 피드백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강점”이라고 설명했다.
핵심 기술은 실시간 상호작용이 가능한 3D 가상 실험 환경이다. 학생들은 마치 실제 실험실에 있는 것처럼 실험 도구를 조작하고, 화학 반응을 관찰하며, 물리 법칙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교사들은 교사용 관리 시스템을 통해 학생들의 실험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학습 성과를 데이터 기반으로 평가할 수 있다.
심그라운드는 특히 지레와 경사면의 원리를 체험하는 ‘힘과 운동’ 실험, 배추흰나비의 한살이를 관찰하는 ‘생물의 한살이’ 실험 등 대표 콘텐츠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운영한다.
참관객들은 태블릿과 PC를 통해 실제 수업 환경과 동일한 방식으로 심그라운드를 체험할 수 있으며, 교사와 학생 모두를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충북에듀테크 콘펙스 공식 홈페이지(https://cbedutech.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