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활용 가능한 연수였다"...서울서부교육지원청, AI·디지털 테마파크 직무연수 호평 일색

  • 등록 2025.07.08 12:10:53
  • 댓글 0
크게보기

성서초에서 첫 연수 진행…미래형 교육 혁신 신호탄 입증

 

더에듀 전영진 기자 | “바로 활용 가능한 내용이었다.”

 

서울서부교육지원청이 진행한 AI·디지털 테마파크 첫 직무연수가 참석자들의 호평을 받아 차기 연수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지난달 30일 서울 성서초등학교에서 진행한 ‘학교로 찾아가는 AI·디지털 테마파크 직무연수’는 서울서부교육청이 관내 초등교원을 위해 처음으로 연 AI 및 디지털 기반 직무연수였다.

 

이번 연수는 교사들이 AI와 에듀테크를 실제 수업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실습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학교별로 관심 있는 주제를 자율적으로 선택하는 ‘테마파크형 맞춤 연수’ 방식이다. 올 1학기 관내 35개 초등학교가 신청했으며, 연말까지 71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AI·디지털 테마파크 직무연수’는 교사가 놀이기구를 고르듯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7가지 테마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에듀테크 주토피아 ▲AI 관람차 ▲AIDT 대탐험 ▲수업 바이킹 ▲평가 익스프레스 ▲업무 레볼루션 ▲파라오의 학급경영 등이다.

 

 

‘파라오의 학급경영’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연수에서 교사들은 AI 기반 학급운영 도구를 직접 체험하고 이를 수업과 학급운영에 접목하는 실습을 진행했다.

 

참여 교사들은 “현장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내용이었다”, “AI 활용에 대한 실질적인 감을 잡을 수 있어 유익했다”고 평가하는 등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서울서부교육지원청은 교사의 AI 활용 역량과 디지털 리터러시를 체계적으로 강화하고, 교육과정과 연계된 실천 중심의 연수를 지속해서 운영할 방침이다.

 

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는 교사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을 제공하기 위해 현장 적용성을 최우선으로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디지털 연수를 통해 AI 기반 미래교육이 교육 현장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영진 기자 te@te.co.kr
Copyright Ⓒ 2024 더에듀미디어(The Edu Media). All rights reserved.

좋아요 싫어요
좋아요
0명
0%
싫어요
0명
0%

총 0명 참여









대표전화 : 02-850-3300 | 팩스 : 0504-360-3000 | 이메일 : te@te.co.kr CopyrightⒸ 2024 (주)더에듀미디어(The Edu Medi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