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AI 책사 '임문영' 미래전환 대표, 'AI시대 지식리더십'으로 스마트포럼 출격

  • 등록 2025.08.02 16:17:58
  • 댓글 0
크게보기

도산아카데미·더에듀, 8월 12일 제334회 스마트포럼 개최

국가AI위원회 상근 부위원장 유력 임문영 대표의 'AI 리더십' 들어볼 기회

 

더에듀 지성배 기자 | 임문영 미래전환 대표가 스마트포럼에 출격, ‘AI시대의 지식리더십’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임 대표는 이재명 정부의 국가인공지능위원회 상근 부위원장으로 가장 유력하게 거론되는 인물이라는 점에서, 그가 어떤 이야기를 할 것인지 주목된다.

 

사단법인 도산아카데미(이사장 구자관, 원장 김철균)와 교육전문언론 더에듀(발행인 여원동)가 공동 주최·주관하는 제334회 스마트포럼이 오는 8월 12일(화) 저녁 7시, 서울 종로구 흥사단 본부 강당(3층)에서 열린다. 유튜브 도산아카데미와 줌 등을 통해 생중계도 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임문영 미래전환 대표가 ‘AI시대의 지식리더십’을 주제로 강연한다. 임 대표는 더불어민주당 디지털특별위원장과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 경제부문 상임이사, 경기도 미래성장정책관, 경기도 정보화정책관 등을 역임했다.

 

그는 특히 2017년 이재명 당시 성남시장 시절 정책보좌관을 맡았으며, 이 대통령이 경기도지사를 지낼 때는 디지털 산업 육성 전략을 이끌었다. 지난 대통령선거에도 더불어민주당 캠프에 합류, 디지털특별위원장으로 활동하며 AI·디지털 공약과 대외 협력 전략 등을 짰다.

 

이재명 정부가 핵심 과제로 삼은 ‘AI 3대 강국’ 도약의 사실상 뼈대를 만든 인물로, 이 대통령의 AI 책사로 불린다.

 

참가 신청 및 온라인 접속 링크 등 기타 문의는 도산아카데미 사무국 또는 <더에듀>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포럼 현장 참석자 중 희망자에게는 임문영 대표의 신간도서 ‘파레오로스’를 무료로 준다.

 

여원동 더에듀 발행인은 “임문영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의 AI 인식에 대한 뼈대를 만들고 실행해 온 인물”이라며 “이번 포럼을 통해 이번 정부의 AI 정책의 방향과 전략을 가늠할 수 있을 것이다. 많은 분이 참여해 인사이트를 얻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철균 도산아카데미 원장도 “임 대표는 도산아카데미 애기애타 과정을 함께 하며 정직과 통합의 도산정신을 이해하고 그의 저서에도 도산을 소개한 고마운 분”이라며 “이번 기회에 그 의미가 잘 전달되길 빈다”고 밝혔다.

 

한편, 도산아카데미 스마트포럼은 1996년 ‘한국 정보화 사회 지도자 포럼’으로 출범해 2012년 ‘스마트포럼’으로 개편되었으며, ICT 산업의 주요 이슈와 최신 기술 트렌드를 중심으로 매월 국내외 전문가 초청 강연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7월에는 이교혁 카이어 대표가 연사로 나서, 원클릭 AI를 시대를 맞아 기업의 조직 및 비즈니스 전략을 소개하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지성배 기자 te@te.co.kr
Copyright Ⓒ 2024 더에듀미디어(The Edu Media). All rights reserved.

좋아요 싫어요
좋아요
1명
100%
싫어요
0명
0%

총 1명 참여









대표전화 : 02-850-3300 | 팩스 : 0504-360-3000 | 이메일 : te@te.co.kr CopyrightⒸ 2024 (주)더에듀미디어(The Edu Medi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