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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기사] 영국 코로나19 학교 봉쇄, 2030년대까지 부정적 영향 미쳐

 

더에듀 AI 기자 | 지난 9일 영국 언론사 가디언의 보도에 따르면, 코로나19 봉쇄 조치가 영국 교육 시스템에 2030년대까지도 부정적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이 보고서는 학습 손실과 교육 격차가 지속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보고서는 봉쇄 기간 동안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가 크게 저하됐으며, 특히 사회적·경제적 배경에 따른 격차가 심화했다고 분석했다. 이러한 교육적 불평등은 학교가 지원 프로그램을 도입했음에도 불구하고 향후 10년간 지속될 가능성이 크다.

 

코로나19 봉쇄 조치가 진행되는 동안, 영국 전역의 학생들은 비대면 수업으로 전환해야 했으며 이로 인해 많은 학생이 충분한 교육을 받지 못했다.

 

특히 저소득층 가정의 학생들은 온라인 학습에 대한 접근성이 떨어졌고, 적절한 학습 환경을 제공받지 못해 더 큰 타격을 입었다. 보고서는 이러한 격차가 향후 교육 시스템의 근본적인 문제로 이어질 수 있음을 경고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학업 손실은 단순히 교실 수업의 중단으로만 설명될 수 없으며, 학생들의 정서적, 사회적 발달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학생들이 정상적인 학교 생활로 복귀했을 때도 이들이 겪은 심리적 부담과 학습 결손을 메우는 데는 오랜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영국 교육 당국은 학습 손실을 보충하기 위한 다양한 대책을 마련 중이나, 보고서는 이들이 충분하지 않다는 결론을 내렸다. 장기적으로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코로나19가 남긴 상처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더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이 필요할 것으로 전망된다.

 

# 이 기사는 Article Writer GPT를 활용해 작성했으며 지성배 편집국장의 감수를 거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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