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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기사] 유아기 문제 겪는 아이, 학교 결석률 높다

 

더에듀 AI 기자 | 지난 9일 Find World Edu 보도에 따르면 유아기에 발생하는 발달 문제나 행동 장애가 학교 결석률 증가와 밀접한 연관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이 연구는 초기 발달 단계에서 발생하는 문제들이 학령기 동안의 학업 참여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연구에 따르면, 유아기에 경험한 신체적, 정신적 문제들은 이후 학교에서의 결석률 증가와 관련이 깊다. 특히, 이러한 문제를 겪는 아이들은 적절한 조기 개입이 없을 경우 장기적인 학업 성취도에 큰 타격을 입을 수 있다고 분석됐다. 조기 개입이 이루어질 경우, 학교 결석을 줄이고, 학습 기회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결석률 증가는 학업 성과뿐 아니라, 사회적, 정서적 발달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교육 당국과 부모들은 유아기 문제를 신속하게 발견하고 적절히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다. 학교 결석의 주요 원인으로는 발달 장애, 사회적 불안, 그리고 가족 내 문제 등이 꼽혔으며, 이러한 문제들은 조기 진단과 치료를 통해 완화할 수 있다.

 

# 이 기사는 Article Writer를 활용해 작성했으며 지성배 편집국장의 감수를 거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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